『대패니(戴佩妮)- 네가 원하는 사랑(你要的愛)』가사/해석

안녕하세요, 소공소곤입니다.

 

오늘도 새벽 감성으로 노래 한 곡 소개해 드리고 가겠습니다. 

 

대패니(戴佩妮, Penny Tai)의 『네가 원하는 사랑(你要的愛, 니요적애)』 라는 노래입니다. 저는 사실 중화권(?) 음악을 15년 전쯤에 잠깐 빠졌었던 왕리홍이라는 가수 외에 잘 들어본 적이 없는데요. 이 노래는 제가 일본에 있을 때 중국인 친구한테 소개를 받아서 알게 됐었습니다. 중국어를 하나도 몰라 제대로 따라 부르지는 못 했지만, 멜로디가 너무 좋아서 콧노래를 한동안 흥얼댔던 것 같습니다. 다른 한국 유학생 친구들한테 소개해 줘도 다들 좋다고 하더라고요. 

 

일본의 인기 만화 『꽃보다 남자(花より男子)를 드라마화해서 화제가 됐던 대만 드라마 유성화원(流星花園)의 OST였다고 하네요. 18년도에 중국에서 유성화원이 리메이크 방영 됐다고 하니, 드라마를 통해서 들어보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뮤직비디오를 보면서 아름다우시다..라고 항상 느꼈던 대패니라는 가수에 대해서 이번 계기를 통해 처음 알아봤습니다. 말레이시아 화교 출신으로 대만을 거점으로 중화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라고 하는데요. 학창 시절 때부터 음악창작 능력이 뛰어나서 다수의 콩쿠르에 입상을 했고, 젊을 때 부터 창작 지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감독으로 참여한 뮤직비디오가 대만의 그래미상으로 불리는 台湾金曲奨에서 최우수 뮤직비디오상 후보에도 오른 적이 있다고 하니, 예술적인 천재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데뷔 앨범에 수록된 「第十五個耳洞」라는 딱 1곡의 작사를 제외하고 여태까지 모든 곡들을 본인이 작곡・작사했다고 하네요. 대단하지 않나요? 미친 것 같은데요..? (좋은 노래들 많습니다)

 

제가 평소에 보던 대만 버전의 공식 뮤직비디오가 해외에선 막혀 있더군요. ㅠ 그래서 노래방 버전으로 가져왔습니다.

 

心動版(심쿵 버전)이라고 해서 조금 더 가벼운 느낌으로 사랑스럽게 편곡된 버전이 작년에 공개됐는데요. 같이 올릴 테니 취향에 맞게 골라 들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대패니의 『네가 원하는 사랑(你要的愛)』 같이 들어보실까요?


 

 

대패니. 아름답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