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sis - Whatever』가사/해석 (고민이 많을 때 같이 들어요)

안녕하세요, 소공소곤입니다.

 

오늘은 애증의 관계로 유명한 노엘 & 리암 갤러거 형제가 주축이 되었던 오아시스(Oasis)의 명곡 『Whatever』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수많은 명곡을 양산하고, 해산한 지금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영국의 락 밴드 오아시스(Oasis). 아마 많은 분들이 '밴드명은 들어본 적 있는 것 같은데, 노래는 잘 모르겠어' , '유명한 대표곡들을 알고 있지만, 정확히 어떤 밴드인지는 잘 모르겠어' 두 부류 중 어느 쪽에 속하실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후자에 속하는데요;(잘 몰랐음;) 좋다는 곡들을 앨범에 넣고 가끔씩 들었지만 밴드 자체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죠. 짤방(?)으로 돌아다니는 인터뷰 편집본 등으로 캐릭터가 센 분들이구나라는 것 정도는 알고 있었고, 축구를 좋아하다 보니 EPL, 맨체스터 시티의 광팬으로 알려진 노엘 갤러거의 이야기는 간혹 들었었습니다. (맨시티 팬들이 오아시스의 『Wonderwall』을 따라 부르는 영상도 많이 있죠. The Chief(대장)라는 별명으로 자주 불리는 노엘은, 맨시티 팬들에게도 인정받는 존재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작성을 위해 조사를 하면서 오아시스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들을 많이 알게 됐습니다. 이 이야기들은 앞으로 『Wonderwall』 『Don't look back in anger』 『Slide Away』 등 오아시스의 명곡들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면서 조금씩 정리해 드리겠습니다;ㅎㅎ(???) 

 

제가 가장 자주 듣던 오아시스의 노래는 『Whatever』 라는 곡입니다. 원래 참신한 도전을 잘하지 않는 오아시스이지만, 특히 서정적인 멜로디와 고민 많은 어린 영혼들을 위로해 주는 가사(네가 무슨 일을 하든지, 무슨 말을 하든지, 괜찮아! 다이죠부!)에 빠졌었더랬죠.

'인생 참.. 힘들다. 이대로 괜찮은 걸까? 그렇다고 일상에서 일탈할 용기는 나지 않고.. ' 

이런류의 고민을 하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노래가 크게 힘이 되어 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도.. 다시 자주 들어야겠네요..

Oasis 『Whatever』 같이 들어보실까요?

(좌)리드보컬, 리암 갤러거 (우)메인송라이터&기타리스트, 노엘 갤러거


 


 

Oasis - Whatever  가사/해석

 

 

I'm free to be whatever I

Whatever I choose
내가 선택하는 것이 무엇이든지 간에 나는 자유로워
And I'll sing the blues if I want
내가 부르고 싶다면 블루스를 부르는 거지

I'm free to say whatever I

Whatever I like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나는 자유롭게 말할 거야
If it's wrong or right it's alright
그게 옳거나 그르거나 상관없어

 

 

Always seems to me

You only see what people want you to see
언제나 너는 네가 보고싶은 사람들만 보는 것 같아
How long's it gonna be

Before we get on the bus
우리가 버스에 올라타기 전에 얼마나 오랫동안 그래왔지?
And cause no fuss
호들갑 떨 필요 없으니까
Get a grip on yourself
자신을 좀 억제해 봐
It don't cost much
그건 별로 힘든 일도 아니잖아

 

 

Free to be whatever you
무엇이든지 자유롭게 하면서 살도록 해
Whatever you say

네가 말하는 무엇이든지 

If it comes my way it's alright
나의 길을 이끌어 준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

 

You're free to be whatever you

Whatever you please
네가 무엇을 좋아하든지 간에 너는 자유로워
You can shoot the breeze if you want
네가 원한다면 너는 얼마든지 큰소리칠 수 있어

 

 

It always seems to me

You only see what people want you to see
너는 언제나 네가 보고 싶은 것만 보는 듯 해
How long's it gonna be

Before we get on the bus
우리가 버스에 올라타기 전에 얼마나 오랫동안 그래왔지?
And cause no fuss
호들갑 떨 필요 없으니
Get a grip on yourself
자신을 좀 억제해 봐
It don't cost much
그건 별로 힘든 일도 아니잖아

 

 

I'm free to be whatever I

Whatever I choose
내가 무엇을 선택하든지 간에 나는 자유로워
And I'll sing the blues if I want
내가 그러고 싶다면 나는 블루스를 부를 거야

 

 

Here in my mind
여기 내 마음속에서
You know you might find

너는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몰라

Something that you

You thought you once knew
한때 네가 안다고 생각했던 어떤 것을
But now it's all gone
그러나 지금 모든 것들은 사라져버렸어
And you know it's no fun
너도 알다시피 그건 재미없는 일이지
Yeah I know it's no fun
그래 나도 알아 그건 재미없는 일이야
Oh I know it's no fun
오 난 알아 그건 재미없는 일이야

 

 

I'm free to be whatever I

Whatever I choose
내가 무엇을 선택하든지 간에 나는 자유로워
And I'll sing the blues if i want
내가 그러고 싶으면 나는 블루스를 부를 거야

 

 

I'm free to be whatever I

Whatever I choose
내가 무엇을 선택하든지 간에 나는 자유로워
And I'll sing the blues if i want
내가 그러고 싶으면 나는 블루스를 부를 거야

 

 

Whatever you do
네가 무슨 일을 하든지
Whatever you say
네가 무슨 말을 하든지
Yeah I know it's alright
아무런 문제도 없어

 

 

Whatever you do
네가 무슨 일을 하든지
Whatever you say
네가 무슨 말을 하든지
Yeah I know it's alright
아무런 문제도 없어

 

 

 

모바일 환경에서 가사 편집이 불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